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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업 스프링데일 골프&리조트 개인정보처리방침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수집정보는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로 구분되며 선택정보의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아도 회원가입 및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및 스프링데일&리조트 가입신청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고객문의 처리

고객의 신원 확인, 요청·문의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골프장 이용 예약

골프장 이용을 위한 예약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광고 게재, 홈페이지 뉴스레터 발송,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항목은 별도의 동의를 통해 수집하며, 미동의 시 4항목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5. 보안신고(제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광고 게재, 홈페이지 뉴스레터 발송,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홈페이지 회원가입
구분 수집 항목
필수항목 ID, 이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기타 본인확인 기관에서 제공하는 C.I, D.I 등 본인확인 정보
선택항목 주소, 유선전화번호, 이메일주조, 마케팅 별도동의 수신여부, 생년월일, 결혼기념일

□ 홈페이지 예약

홈페이지 예약
구분 수집 항목
필수항목 예약자명 (홈페이지 회원명), 회원번호, 경기일자, 경기인원, 휴대전화번호
선택항목 동반자 명

□ 서면 신청서 (스프링데일 골프 & 리조트 가입신청서)

서면 신청서
구분 수집 항목
필수항목 법인: 법인명, 법인 주소
개인: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 사진
선택항목 법인: 사업자 등록번호, 전화번호, 팩스번호
개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공통: 가입비 납입용 정보 (입금액/입금자성명/입금일)

□ 서면 신청서 (Reception Card)

서면 신청서
구분 수집 항목
필수항목 내장객 성명, 연락처

□ 유선 예약시

서면 신청서
구분 수집 항목
필수항목 성명, 휴대전화 번호, 예약일자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Address, 쿠키, 영상정보(CCTV에 의한 촬영; 관련내용은 별도의 영상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 가능)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추후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고지 및 아래의 항목에 대한 동의를 통해 개인정보 3자제공 업무를 진행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4.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서면 신청서
수탁업체 위탁업무 목적 및 범위
테인스밸리 개인정보처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홈페이지 개발 및 유지보수
NICE 신용평가정보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이름, 핸드폰번호, 통신사, 생년월일)
KT 문자전송 (핸드폰번호)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도록 감독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목적달성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합니다.

1)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 및 보유기간
항목 보유기간
홈페이지 회원정보 회원 가입 ~ 탈퇴시
Reception card (오프라인 정보) 매 익월말 파기
Reception card (D.B 정보) 5년
스프링데일 골프 & 리조트 가입신청서 (오프라인 정보) 시설이용약관 참조
예약자 대기명단 신청일 ~ 예약희망일

2)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 보존 이유: 상법

- 보존 기간: 5년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④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⑥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⑦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준비된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준비된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개인정보 침해·유출 시에는 지체 없이 이메일,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되어야 할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 법에서 요구하는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 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개인정보 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

- 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www.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09.01부터 적용됩니다. 인터넷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변경된 내용을 웹사이트 내에 공지하여 인터넷회원에게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명시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10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2. 만 14세 미만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